순천] 싼타페 타이밍 밸트와 오일류를 교환하다.

36만 킬로가 다가온다.

아직 백만킬로까지는 멀은거 같다. ㅎ~

밴츠로 바꿀수도 있지만 굳이 잘 달리는 차를 놔두고 헛돈을 들이고 싶지는 않다.

내차?

아직 조용하고, 고장나지 않는다.

고장이 나야 차를 바꾸든지 하지....


타이밍 밸트를 갈아야 할 때가 된거 같아서 역전시장 중간즈음에 있는 공룡모터스엘 들렀다.

타이밍 밸트와, 이것 저것 오일류(엔진오일, 스티어링 휠 파워오일, 미션오일,브레이크 오일,냉각수,기타 따이따이 등등....)

교체하기로 하고, 입고를하여 스캐닝 해 본 결과 

정작 불어내기 하고 싶었던 DPF는 아직 막히지 않아서 쓸만하고

인젝터 크리닝과 더불어 인젝터 영점을 잡으려고 했더니 이 또한 아주 결과가 좋게 나오고....



▲ 스캔 결과 인젝터는 아주 쓸만하다는 판정을 받았다. 인젝터는 이곳 공룡모터스에서 24만 킬로에 크리닝과 영점 조절한 것이다.


아무튼 아침 일찍(?) 입고 시키고 저녁 퇴근무렵 찾아갔더니 아직도 작업하고 계시더라.

타이밍 밸트 교체하려 했더니 캠축의 작은 고무링(패킹같은 역할)이 마모되어 오일이 한강이더라는 말씀.

그리고 찍어논 사진을 보내주셨다.

헐 ~~~



▲ 흘러내린 오일들...위쪽 그림은 타이밍 밸트이고, 아래 중앙부분이 캠 축이 되는 모양이다.

   저 축 사이드로 패킹 고무가 들어가고, 리테이너 라는 축 커버가 덮어지는 모양인데, 이게 새서 오일이 흘러 나온듯 하다.




와~~~저걸 꼼꼼하게도 아주 깨끗하게 닦아주셨다.

아무튼 저녁 늦게까지 식사도 거르고 (일전에도 밤 늦게까지 식사 거르셨다는....) 꼼꼼하게 닦고 조이고, 기름칠하여

말끔히 수리를 해주셨다.

시운전 해보니 아주 조용하고, 부드럽게 나가더라는.....


순천에서 인젝터 크리닝이나 흡기 청소, DPF청소(불어내기),엔진수리 등등 하실려면 역전시장 중간즈음 MG새마을 금고 건너편에 TNT모터스 (공룡모터스)라고 있다. 

적어도 내가 순천 이사와서 가본곳 중에 최고라고 생각되어서 글 올린다.

가시면, 최소한 중박 이상의 효과는 보시려니.....


내 돈주고, 내가 경험해서 글 올리는것이니 딴지 걸기 없기!!!


이미지 맵

by_color

한국의 새, 순천만 풍경, 사찰 풍경, 들에 핀 꽃, 살아 있는 동안의 작은 흔적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