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밤바다

여수...

고향이고, 고등학교까지의 추억이 오롯이 남은곳.

지금은 직장을 여수산단에 두고 집은 순천에 살지만 여전히 그리운 그곳.

조국근대화의 기수라며 귀신 씻나락 까먹는 소리를 할 때

그냥 두 눈 꼭 감고서 인문계열로 가야했었는데

조국을 먹여 살려야 한다는게 뭐였는지


한마디로 내가 아니면 우리나라 굶어 죽는줄 알았던 그 사명감으로 무시무시한

경쟁율을 뚫고 기름밥 먹기 시작했다는거.....

사명감하고 조국근대화하고는 전혀 매치가 안되던거였는뒤.........쉬팔 ~~~^ ^;;


아무튼 모처럼 여수엘 할 일이 없어서 청승맞게 혼자 싸돌아 댕겼다.




▲ 여수 돌산공원엔 지금 빛축제도 아닌거 같은데 LED조명이 볼만하더라.

젊은 연인들이 좋아라고 죽는 시늉을 할 때 난 걔네들 열씨미 사진 박아줬다.

내가 가진 재주 나눔해줬다고 생각한다. ㅡ,.ㅡ;;




▲ 공원의 LED조명은 겨울철 저녁 6시쯤 들어오는것 같았다.

아무 생각없이 시간때우러 갔다가 구경 함 제대로 했다는...



▲ 돌산대교는 애초에 맘에 없었고 거북선대교를 찍어볼까 했는데

어쩌다보니 돌산공원까지 오게 되었다. 오늘보니 지는 노을이 풍경과 어울려서 정말 아름답다는 생각을 가진다.

(사진으로써는 별 볼 일이 없는 것이지만....)


돌산대교의 주탑에 불이 들어오는 시간은 겨울철 기준 오후 6시였다.



▲ 사진에는 나오지 않았지만 여객선 하나 다니면서 여수밤바다 노래를 계속 틀고 있더라.

버스커버스커 때문에 여수는 정말 크게 되었지 싶다.....여수시는 버스커에게 감사해 해야 하고 ....


여수...

여수여고, 중앙여고 그 철없던 친구들은 지금 할머니가 다 되었겠다.

보고싶은 친구들도 많은데......흐미~~~





'남도풍경'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동을 준비하는 순천만의 철새들  (0) 2018.02.27
여수 무슬목의 아침  (0) 2018.02.18
순천만 갯벌이 얼었다.  (0) 2018.01.12
순천만의 겨울  (0) 2018.01.06

이미지 맵

by_color

한국의 새, 순천만 풍경, 사찰 풍경, 들에 핀 꽃, 살아 있는 동안의 작은 흔적들